고충처리센터

Home > 참여마당 > 고충처리센터
게시글 상세보기
청내 흡연실 이동 건의
작성자 노조위원장 등록일 2018/07/23 조회 60
첨부

안녕하세요.

 

지난 7월 21일 신관과 동관 사이 흡연실을 철거하였습니다.

흡연 하시는 분들의 흡연의 권리보장과 비흡연자의 요구에 따라서 일단 흡연실을 철거하게 된 점 양해바랍니다.

그동안 동관으로 담배연기가 계속 유입되고 있었고, 임산부와 비흡연자들의 건강 상 문제점이 발생될 우려가 있어 철거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충고노에서는 흡연자와 비흡연자 간의 만족도를 높이는 사무실 환경 개선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흡연장소 축소로 불편이 야기되고 있으나, 대다수 민원인과 조합원들의 건강을 위한 조치이니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노조위원장 올림.

 



=========================== 원글 ============================= 

안녕하세요.

동관과 신관사이 흡연장 이동 건에 대해서는 여러차례 건의가 있었습니다.

과련 부서와  협의를 진행 중에 있으며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7월 초 안으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충공노는 단 한사람의 조합원도 포기하지 않습니다."

제7대 노조위원장  올림

 

<게시글 원문>

 

노조위원장님! 노고가 많으시네요.

부탁을 드리고 싶은 게 있어서요.

동관에서 신관으로 갈라치면 훅하고 몰려오는 담배연기 때문에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흡연부스 안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보다 밖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대부분이고,

덕분에 동관 1층 복도는 담배연기로 숨을 쉬고 다니기 힘들 때가 많아요.

동관 1층에 근무하는 사람들(특히 여직원)은 매일 반복되는 이 일상이 정말이지 엄청 괴롭습니다.

몇년 전 옆 사무실의 임산부였던 어떤 직원은 고스란히 흡연공간에 노출되어 생활하더라구요.

공공기관에서 흡연부스가 오가는 사무실 근처에 이렇게 있다는 것도 이해가 잘 안됩니다.

특히 날이 풀리면서 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고 싶다가도 담배연기가 들어와 문을 닫고 살 때도 많아요. ㅠㅠ

그러니 비흡연자들을 생각하셔서 제발 흡연부스를  다른데로 옮겨주세요.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체력단련실 원상복구 완료
이전글 부리기 쉽고, 듣기 좋은 호칭 불러주기